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관명
2. 사회복지 홍보
3.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전략
4. 실제 사례
5. 의견제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의 공생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지지와 갖가지 자원을 통해 성장하는 단체이다. 또한 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주민의 사회적,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지역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회복지관은 물적 자원, 외부의 인적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그 자원을 수용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관계를 구축하고 순환관계를 형성하게 되는 것으로써 재생산이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점은 사회복지관이 지역사회 속에서 인간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여러 가지 사회복지서비스가 지역사회와 떨어져 실시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에 대한 여러 가지 정보와 자원을 제공하고 지역사회로부터 물적, 인적 자원을 받음으로써 성장 및 발전할 수 있다. 또한 현대는 정보화 시대이다. 다양한 정보가 나오고 있으며, 생성과 소멸의 과정을 반복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