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방안에만 있으면서 컴퓨터에만 집중하는 분을 분석해 보시고 상담심리학의 기초를 적용하여 상담계획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 분석
2. 상담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사례에 관한 생각과 의견을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상담목표와 계획을 설정하는 과정을 사례 개념화라고 한다. 상담자가 내담자에 관한 정보를 통합해 내담자에 대한 이해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활용하는 기술을 뜻한다. 사례 개념화는 내담자의 대인 관계적, 행동적, 심리적 문제에 영향을 주는 원인과 유지요인, 촉발요인 등에 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담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개입 유형, 기간, 빈도까지 계획하는 것을 의미한다. 넓은 의미에서의 사례 개념화는 내담자의 문제 원인과 관련된 측면에서 내담자에게 어떻게 해야 최선의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상담 과정과 성과를 연계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사례 개념화는 내담자에 대해 복잡하면서도 다른 정보를 정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면서 상담자가 내담자를 더 잘 이해하도록 하는 구조로 상담 또는 치료를 이끄는 청사진으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