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례 분석
2. 상담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은 많은 사람이 잘 알고 있다고 여기지만 실제로 그 의미는 사람마다 다르게 사용하고 있다. 상담자는 해당 분야 지식을 기반으로 정보의 제공이나 내담자가 직면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서 함께 고민을 해결하는 전문가라고 볼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심리상담자는 심리적 문제나 고민을 하는 내담자에게 상담심리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아는 상담자가 공감적 이해 등과 같은 상담 기술을 기반으로 내담자와의 상호 교류를 통해 내담자 문제를 해결하며 심리적인 성장을 도와줄 수 있게 훈련을 받은 사람을 말한다. 이에 따라 심리상담자에게 심리상담에 대한 전문성은 자기 상담 영역을 드러내는 매우 중요한 자질이라고 할 수 있다. 상담자가 갖추어야 하는 자질로는 전문적 자질과 인성적 자질로 나눌 수 있다. 인성적 자질은 상담자가 갖추어야 하는 기본적 태도나 품성 등과 같은 성품을 뜻하고 전문적 자질은 상담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