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중심 접근법에 의한 단계별 쓰기 수업 활동(학습 전략, 언어 학습 내용 포함)을 구성해 보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과정 중심 접근법
2. 과정 중심 접근법에 의한 쓰기 활동 구성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쓰기 기능은 언어기능 가운데 가장 어려운 영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제1언어를 사용할 때에도 의사소통은 자유롭게 하지만 이를 글로 써서 표현하고 전달하는 것은 어렵고 부담스럽게 느끼는 이들이 많다. 따라서 쓰기 자체의 문제와 더불어 표현의 문제까지 가지는 제2언어 쓰기를 잘하는 것은 결코 학습자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더불어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쓰기는 조사와 어미 등이 발달된 한국어 자체 특성까지 더해져 한층 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러나 이처럼 어렵고 때때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쓰기 영역 학습을 등한시하거나 회피하는 상황과는 다르게 그에 대한 기대치는 높다. 초급 학습자들의 경우 말하기 능력의 향상을 최상의 목표로 설정해 말하기와 듣기 능력 향상을 우선적으로 희망하는 경향이 강하지만 고급 단계로 나아갈수록 학습자들은 쓰기 능력의 향상을 통해 한국어 능력이 평가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