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한국어 교육 현장의 특징
2. 한국어 교사가 가져야 할 요건
3. 한국어 교사의 자질
Ⅲ. 결론
본문내용
현재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교육은 한국의 대학 내 부설 한국어 교육기관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국외의 세종학당 및 다양한 교육기관에서도 날로 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K-pop과 드라마 등 수년 전부터 시작된 한류 열풍으로 인해 아시아뿐만 아니라 서구권에서도 한국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했고 이에 따라 한국어의 위상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더불어 한류에 대한 관심이 곧 한국어 학습 욕구로 이어져 한국어 학습자의 수가 급증하였으며 이에 따라 국외 교육기관에서 한국어과를 개설하는 학교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한국 내 체류하는 외국인의 수가 점점 늘어나는 가운데 그들의 한국어 학습 목적 또한 다양해지고 있고 한국어를 가르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는 한국어 교원 자격증 소지자도 2만여 명을 넘어선지 오래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