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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II. 본론
1. 틱장애 아동 지원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폭발하는 아이’라는 ‘Greene’의 저서에서 뚜렛장애, 적대적 반항장애, ADHD, OCD가 있는 아이들은 융통성이 부족하고, 폭발적이며, 쉽게 좌절한다고 기술되어 있다. 이 아이들은 비타협적이고, 감정 기복이 심하며, 신체적 공격과 불안한 기분과 같은 문제 행동을 보이며, 이러한 행동 등으로 인해 교사와 부모, 형제뿐만 아니라 이러한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는 모든 이들을 좌절하게 만든다. 이에 따라 뚜렛장애 아동을 양육하는 것은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짐작하게 한다. 틱장애 집단 및 뚜렛장애 집단을 비교하였을 때 협응력, 운동능력, 지각능력에서 지속적으로 차이를 보였으며, 지능지수 중에서 언어성 지능이 동작지능에 비해 높고, 뚜렛장애를 가진 아동은 만성운동성 틱장애 아동보다 신경학적인 문제와 관련이 깊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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