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통계적 품질관리와 서비스기업의 사례
2. 통계적 품질관리의 기법
3. 통계적 품질관리의 목적과 필요성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품질이란 소비자의 만족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소비자가 기대 이상의 품질을 인지하였을 떄 소비자는 만족을 느끼게 되며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반복적인 구매를 가능성이 높아진다.
오늘날 제조업에 종사하는 기업 뿐만 아니라 서비스 기업의 경우 또한 품질을 관리하기 위해서 경영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통계적 품질관리의 기법을 도입한 사례도 볼 수 있다.
아래 본론에서는 우선 통계적 품질 관리를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 기업의 사례를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해당 기업에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통계적 품질관리의 기법을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이후 통계적 품질관리의 기법에 대해 보다 자세히 서술하고자 하며, 통계적 품질관리의 목적과 필요성에 대해 제시함으로써 통계적 품질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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