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시장조사론 A+ 주제 인과관계 조사의 1) 정의, 2) 목적, 3) 인과관계 성립 조건을 거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의
2) 목적
3) 인과관계 성립 조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과관계는 이름 그대로 해석하면 원인과 결과라는 뜻이다. 내가 어떠한 주제에 대해 그러나 내가 주장하는 바가 정말 원인이 될 것이라는 확신은 할 수 없다. 만약 원인이 여러 개라면 어떤 원인이 결과에 어느 정도나 영향을 미쳤는지 알 수 없다.
예를 들어 요즘 기사를 접하다 보면 k푸드, k~등등 한류의 열풍이 불고 있다. 이러한 한류의 성공이라는 결과를 두고 원인이 무엇인지 말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Ⅱ. 본론
1) 정의
자연과학에서의 인과성은 ( 좁은 의미의 ) 재현성과 관련이 있다. 동일한 조건으로 실험을 했을 때 동일한 결과를 얻어야 한다는 것이다. 곧 재현성이 보장되었을 때 단 하나의 실험 조건을 바꿀 때 이 변화가 결과의 파악이 가능하다. 곧 인과관계란 재현성이 보장될 때 실험 조건 변화에 따른 결과의 변화 혹은 불변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