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019 개정 누리과정 이후로 교육과정이 유아 중심, 놀이중심으로 바뀌었습니다. 교사가 바라보는 놀이란 무엇인지 어디에 초점을 두고 방향성을 두어야 하는 것인지 지금껏 있었던 교육과정에 대한 고민이 됩니다. 항상 신나게 노는 것 같으면서도 교사에게 “선생님 언제 놀아요?”라고 묻는 아이들에게 진정한 유아 중심, 놀이 중심이 시행되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특히 미술 교사는 일반적으로 다른 교사들이 갖추어야 하는 지도력도 필요하지만 아이들의 서로 다른 생각을 수용하고 격려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 능력이 필요합니다. 유아기에는 감각과 감성이 성장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현장에서 가르치는 아동 미술 교사의 생각과 태도에 따라 아동 일생의 감성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로 결정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아동의 미술 표현과 생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