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을 정의하고, 교육심리학의 역할을 정리하고 ‘어디에 응용하고 적용할 것인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심리학의 학문적 역할
2. 응용 및 적용할 수 있는 곳

Ⅲ. 결론
1. 내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이라고 하는 것은 근대 과학의 연구 방법들을 사용하면서 교육의 다양한 현상을 설명하면서 연구를 하게 되므로 그 성과에 대해서 체계화를 하는 하나의 과학적인 체계라고 말할 수 있다. 교육심리학을 비롯해 교육청과 교육 사학 그리고 교육사회학과 교육 행정학 및 교육 법학 등이라고 하는 것은 다양한 영역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교육학과 심리학의 차이를 살펴보면 심리학의 목적이라고 하는 것은 인간 행동에 대해서 보편적인 원리에 대해 이를 법칙에 대해서 확립을 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교육학의 목적이라고 하는 것은 학습자 개개인의 특성에 대해서 변화를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심리학의 경우 방법론적인 학문적인 정밀성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일관성이 있다고 한다면 세심한 변화라고 할지라도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고, 교육학의 경우에는 학습자의 행동에 대해서 의미 있는 변화에 대해서 일으키고 있는 변화에 대한 관심이 있는다고 설명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