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에서 극심한 집단 따돌림을 당하고 있는 학생을 담임하는 교육자가 자신이라고 가정을 했을 때

목차

Ⅰ. 서론, 집단 따돌림이란?

Ⅱ. 본론
1. 내가 피해 학생의 담임이라고 가정할 시, 집단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이 따돌림을 극복해 낼 수 있도록 지도할 때의 지도 내용
1) 친구들이 바라는 바를 파악하기
2) 방과 후, 하교길에 친구들과 함께 하교하기
3) 원만한 성미 확립하기
2. 인간관계를 발전시키는 요인
1) 확연한 사회성
2) 배려심
3) 친화력

Ⅲ. 결론, 위에 대한 내 견해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요즘, 학교에서는 집단 따돌림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다. 어린아이들부터 청소년들까지 한 반에 한 명씩은 따돌림을 당하는데 그 이유를 보면, 신체적, 정신적 결함, 성격적인 면, 신체적 특징 등이 있다. 특히, 성격적인 면은 여러 이들이 한 이를 따돌리게 만든다. 이를테면, 이기적이면서 내성적인 성미의 학생들은 따돌림당하기 쉬워지는 것이다. 반대로, 원만하고 외향적인 성미의 학생들은 반에서 인기인이 된다. 아무쪼록, 이 집단 따돌림은, 여러 명의 학생에 의해 한 학생이 따돌림을 당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근래에 그 횟수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고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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