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특성요인상담
1) 개관
2. 특성요인상담의 과정
1) 정리
3. 정보수집
1)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상담이란 교육학용어사전을 기반으로 보면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상담은, 카운슬러가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사람에게 전문적인 지식, 기능 등을 가지고 내담자의 자신을 비롯해서 환경과 관련한 이해를 증진하고 합리적, 현실적, 효율적으로 행동의 양식을 증진하거나 혹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원조하는 활동을 말한다. 그리고 상담의 특징으로는 첫째, 모든 과정은 대담자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둘째, 상담자는 정답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변화가 일어나는 그러한 조건을 제공하고 내담자의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 셋째, 기본적 문제,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