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전략
1) 스키드모어 홍보전략
2) 사회복지기관의 주요 홍보 매체
3)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전략 및 홍보 방법
(1) 홍보전략
(2) 홍보방법
2. 사회복지기관의 홍보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홍보는 지역사회 내 존재하고 있는 조직과 집단 간 쌍방향 의사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조직의 이미지, 능력을 드러내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복지조직과 같은 서비스조직의 경우 홍보 자체를 서비스로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이러한 홍보의 중요성은 높아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사회복지조직을 둘러싼 이해당사자와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은 자원을 개발하고 조직을 지지하는 것뿐만 아니라 대중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이다. 사회복지에서 홍보와 관련하여 1970년대부터 복지국가 위기로 경제적 운영 원칙은 사회복지 행정영역에서 필요하다는 것이 지적되었으며 비영리 부분이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비영리기관 간 경쟁이 촉진되면서 마케팅 기법 도입이 대두되기도 하였다. 현대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고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 기업의 외부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윈윈전략의 사회적 마케팅을 강조하고 있다.
이처럼 사회복지기관에서 홍보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전략을 이용한 홍보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본론에서는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홍보 사례를 제시할 것이다.
Ⅱ. 본론
1.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전략
사회복지기관의 홍보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먼저 홍보목표, 계획이 명확해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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