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을 통해 자사의 이미지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_성공적인 CSR 사례
2_레고 CSR 사례의 시사점

III. 결론

V. 참고문헌

본문내용

후기 산업 사회에 대부분의 시장은 포화 상태이다. 대부분의 제화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최소 2-3곳에서 많게는 수십, 수백 개에 달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저마다 더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기법을 활용한다. 그런데 오늘날 소비자들은 기업이 판매하는 재화나 서비스의 품질이 어느 정도 상향 평준화되자 이제 환경이나 인권, 기업의 윤리와 도덕성 따위를 자신들의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 이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나 윤리 경영, ESG경영의 중요성이 커진 이유이다.
오늘날 기업들에게, 특히 어느 정도 이상 규모가 있는 기업들에게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그 자체로 소비자들이 그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지 않을지언정 최소한 그 기업을 거부하고 외면하게 만드는 이유가 될 수는 있다. 우리는 최근 들어서 기업의 비윤리적 행태나 도덕적으로 지탄 받을 만한 일들로 인해 소비자들이 불매 운동을 전개하는 것을 본 경험이 여럿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