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교수방법의 원리 적용을 다 논하고 아동들이 흥미의 원리를 선호하는 이유와 영향에 대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 유아 교수방법 원리
1) 적용원리
2. 아동 흥미 원리
1) 선호하는 이유,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배우고 가르치는 교수방법과 과정에서는 기계로 찍어내는 기업체의 생산라인과 같이 획일화가 된 결과를 산출해내는 것은 불가하다. 오히려 교수방법은 가르치는 자와 배우는 자의 느낌, 인생, 태도, 지식, 가치관, 철학 등이 용해되어 개별적인 의미를 산출해낸다. 그렇다면 영 유아 교육에서 교수방법, 교수-학습은 어떠한 의미를 가질까?
이는 ‘어떻게’와 귀결이 된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곧 교사가 영 유아를 ‘어떻게’가르칠 것인가와 영 유아는 ‘어떻게’배우는가의 문제와 연결이 되고 영 유아가 이 세상에 관하여 ‘어떻게’ 배워 나아가는지에 관한 교사의 철학과 교수방법의 원리에 의하여 영향을 받게 된다.
따라서 다음의 본론에서는 영 유아 교수방법 원리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중 흥미원리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