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언어교육 접근법인 균형적 접근법에 기초한 영.유아 언어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균형적 접근법
1) 개념
2) 문제 및 과제
2. 영유아 언어지도 방안
1) 흥미 유발
2) 통합적 접근
3) 환경구성
4) 개별적 지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고 다양한 언어, 다양한 문화가 존재한다. 보통 인간이 의사소통하기 위해서 음성이나 문자를 통해 자기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러한 사회 공동의 인습적인 상징체계를 언어라고 정의한다.
언어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고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하다 보니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언어를 배우고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운다. 특히, 영유아기는 언어 발달을 하는 데 있어서 결정적 시기이므로 이 시기에 언어를 습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또한, 영유아기에 형성된 언어 습관이나 태도는 변화시키기 어렵다는 점과 언어 발달이 유아의 전반적인 발달을 이해하는 중요한 발달 지표가 된다는 점에서 영유아 시기에 언어를 지도하는 것에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
본론에서는 유아를 대상으로 언어를 지도하는 방법 중 균형적 접근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균형적 접근법을 바탕으로 영유아를 위한 언어지도 방안에 관해서 서술해보고자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