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조직이론의 개념에 대하여 설명하시고 내가 일하는 조직에서 학습 조직이론을 적용한다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조직이론
2. 내가 일하는 조직에서 학습조직이론의 적용
3. 기대하는 변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사회복지행정은 사회복지와 행정에 관한 개념을 복합적으로 연계해 성립한 개념으로 사회복지행정은 인간 사회생활에서 기본적인 필요에 대응하고자 나타난 새로운 행정 분야로 이는 인간 생활의 질적 가치 보장에 목적을 둔다. 사회복지행정의 추상적인 사회복지정책을 구체적인 형태의 사회복지 서비스로 전환해 서비스가 필요한 소비자나 클라이언트에게 전달하는 과정에 관한 활동이다. 사회복지행정은 행정상 과정만이 아니라 사회정책 결정 과정, 전문적인 기술적 실천과정까지 포함하는 것으로 사회정책과 관계가 깊기에 정책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정책은 다시 행정에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관계로 사회정책과 행정은 하나의 통합과제를 구성하는 것이라고 받아들일 필요가 있다. 사회복지행정은 정치적 권력을 바탕으로 하는 사회복지정책의 형성과 구체화를 위한 합리적 행동으로 규정되기도 한다. 사회복지행정은 복지행정에 사회가 붙어 복지 주최 측면에서 공사복지 행정의 중간영역이라는 의미가 있다고도 할 수 있는데 이는 범위에서 공과 사를 모두 포함한 넓은 의미로 이해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