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학습이론에 대해 비교분석하고 학습의 장에서 이미 적용하고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행동주의 학습이론
2. 인지주의 학습이론
3. 행동주의 학습이론과 인지주의 학습이론 비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육은 바람직한 인간의 행동을 계획적으로 변화할 수 있게 하는 과정으로 교육은 반드시 인간을 대상으로 하여 바람직하며 가치 있는 행동으로 변화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으며 결과보다 과정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 계획적인 변화는 교육 준비에 우선 교육목표의 설정이 이루어져야 하고 목표가 설정된 뒤 목표달성을 위한 도구가 있어야 한다. 목표와 교육과정이 모두 선정된 뒤에는 이를 직접 학습자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으로 이어져야 하고 교육활동은 목표의 설정, 목표달성을 위한 내용의 선정, 이를 가르치는 것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평가 과정을 통해 효과성을 밝힐 필요가 있다. 학습은 특정 경험, 연습을 통해 새로운 행동이 생성되거나 기존 행동이 다른 행동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비교적 지속적인 행동 변화과정과 결과를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