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9월,10월,11월,12월,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5명

목차

1.일상생활
2.놀이활동
3.놀이활동
4.일상생활
5.놀이활동
6.놀이활동
7.발달평가

본문내용

일상생활
점심시간에 채소를 먹지 않고 밥과 고기종류의 반찬만 먹는다. 채소 반찬을 남기는 경우가 많아 한번만 먹어 보자고 권유하면 한 번 먹고 “한번 먹어봤어요"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엄마께 오늘은 채소 먹었다고 이야기 꼭 하렴"하고 이야기하면“알겠어요"라고 이야기한다.
놀이활동
교사와 함께 수 활동지를 한다. 교사가 “여기 있는 장난감이 다 몇갠지 세어 볼 수 있겠어요?”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이며 “네”라고 대답한다. 그 후 하나부터 열하나까지 순서대로 잘 세는 모습을 보인다.
놀이활동
친구와 노래를 부르던 OO는 “우리 저번에 배운것처럼 돌림노래로 해볼래?” 라고 말한다. 친구가 “그래” 라고 말하자 “그럼 내가 먼저하고 순서대로 이렇게 돌아가면서 불러야해” 라고 말하며 ‘모래바람 불 때는’ 노래를 돌림노래로 친구와 부른다.
일상생활
OO와 친구들과 함께 김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교사가 “여러분, 우리나라에는 전통 음식이 있어요. 그 중에 겨울이면 꼭 만드는 것이 있는데 무엇인지 아나요?”라고 묻자 OO가 “김치요.”라고 대답하였다. 다른 친구들도 덩달아 김치라고 대답하였다. 그러고 김치를 어떻게 만드는지 방법을 알고 있는지 물어보자 친구들은 배추에 빨간색 고추장을 바른다고 말하였다. 교사가 “김장을 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재료가 있어요.”라고 말하며 재료를 다 같이 말하는데 OO가 “배추, 마늘, 고추”라고 대답하였다. 교사가 “OO가 잘 알고 있구나!”라고 말하자 OO는“할머니랑 얼마 전에 집에서 김장을 해 보았어요.”라고 말하며 “그때 할머니가 저한테 배추에 양념을 바르라고 해서 해봤는데 재밌었어요.”라고 말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