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내가 사회복지사라면 문제를 가지고 있는 클라이언트와 어떻게 상담을 진행할 것인지 작성
2. 참고자료
본문내용
지금까지 배워왔던 사회복지실천론에 따르면 상담에 임하는 상담가는 비에스텍 원칙을 준수할 수 있어야 됨은 물론 경청하기, 수용하기, 반영하기 등과 같은 상담기술을 활용함으로서 클라이언트와 전문적 관계(라포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내가 만약 현직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라면 클라이언트와의 상담 진행시,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하고자 한다.
첫째. 상담초기
어떤 문제를 가진 클라이언트는 자신의 문제를 자력으로 해결할 수 없기에 상담에 참여하게 되는 것이고,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이른바 수치심이나 자괴감 때문에 자신의 문제를 사회복지사에게 허심탄회하게 털어놓기를 거부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