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장소, 일시, 면담 소요시간, 대상자 이름, 연령, 성별
* 면담과정 기록
– 면담
– 언어적 의사소통
– 비언어적 의사소통
본문내용
대상자와의 면담과정을 언어적(비언어적)으로 구별하여 기록한다. 학생간호사가 대상자 와의 의사소통 내용 중에서 치료적 의사소통을 하였는지 또는 비치료적 의사소통을 하였는지를 분석한 자료를 기록 한다. 비대면 실습으로 본인이 접근 가능한 여성 대상자와 임신, 분만, 산후관리, 부인과 질환의 개인 경험을 30-50분 동안 면담을 진행한다.
장소: 집
일시: 2022.05.07 토요일
면담 소요시간: 30분
대상자 이름: OOO(관계: 모)
연령: 만 52세
성별: F
* 면담과정 기록(Interpersonal Process Recording)
<면담>
– 학생간호사: 출산 후에는 어땠어요? 엄마, 아빠 둘이서는 감당하지 못할 거 같은데 말이에요.
– 대상자: (웃으면서) 그래서 출산하기 전에 너희 외할머니댁 근처로 이사도 갔었잖아. 참 외할머니랑 외할아버지랑 남편이 고생 많았지. 출산하고는 모유 수유하는 거때문에 밤에 잠을 많이 못 잤다는 거 빼면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서 괜찮았어.
– 학생간호사: (손을 내저으며) 아니에요. 미안해할 거 없어요. 충분히 그때의 상황을 이해해요. 말만 들어도 그 당시 얼마나 힘들었을지 조금이라도 알 거 같아요. 그래도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서 다행이에요.
<언어적 의사소통>
– 대상자가 죄책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며 대상자의 감정을 이해하였다.
<비언어적 의사소통>
대상자가 수유할 때 힘들었다는 말을 했을 때 손을 잡아 주어 신체접촉을 통해 당시의 상황을 위로하고 있음을 전달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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