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산업심리학)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어서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목차

1. 서론

2. 본론
1) 배경 및 목적
2) 현상 및 문제점
3) 개성방안 및 과제
4) 세부 실행계획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회사의 경영자로서 부하직원들 중 누가 일을 잘하고 못하는지에 대해 어떻게 업무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평가방법은 수행과정과 성과에 관련된 개인 또는 집단의 장단점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결과를 도출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직무수행평가는 생산지표, 인사지표 등 객관적인 자료와 관찰·판단 등 주관적인 자료를 통합해 실시하는 것으로 인사관리와 구체적인 피드백에 활용할 수 있다. 관리자는 리더이자 지도자로서 이러한 명확한 내용을 파악하고 그 결과에 따른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수 있다. 그러나 A사는 부하직원들의 평가원칙이나 평가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관리자들의 평가역량을 어떻게 향상 시킬 것인지에 대한 기안을 작성해보겠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