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학교상담자의 역할과 한계
2) 윤리적 갈등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COVID-19 팬데믹이 2년 이상 지속되며 우리 일상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교육 현장도 이에 예외되지 않으며, 학생들과 함께 교사들도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학교 상담사는 학생들의 정서적 안녕을 책임지고 있으며, 윤리적 책임과 법적 의무를 이행하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특히 학교라는 특수한 장소에서 미성년자인 학생들과의 상담을 수행하며, 교사와 부모 등 다양한 사람들과의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갈등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학교 상담사는 자신의 역할을 명확히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과제를 통해 학교 상담사의 역할과 한계를 알아보고, 윤리적인 갈등 상황에서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