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부당광고의 4가지 유형에 대한 설명
2. 본론: 부당광고 4가지 유형 판정에 대한 사례와 판정 내용
3. 결론: 주제 2의 판정 내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
본문내용
표시·광고법 상에서 부당광고 행위는 표시·광고법 제2장 제3조에 정의된대로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행위로서 공정한 거래질서를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라 규정될 수 있다. 이 같은 부당광고는 다시 하위 카테고리로 허위·과장의 (표시)광고, 기만적인 (표시)광고,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 비방적인 (표시)광고 등 4가지로 구분된다.
서론(주제1): 부당광고의 4가지 유형에 대한 설명
1) 허위·과장의 (표시)광고 : 사실과 다르게 표시하여 광고하거나 지나도록 부풀려서 표시하거나 광고하는 것이다.
2) 기만적인 (표시)광고 : 사실을 은폐하거나 축소하는 등의 방법으로 광고하는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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