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출장 관리 업무 수행방법
본문내용
1) 출장 관리 규정의 제·개정
출장이란 회사의 용무를 위하여 외부로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출장 관리란 출장 관리 규정에 근거하여 구성원의 출장과 관련된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출장 관리 규정이란 출장 관리에 대한 내용이나 성격, 의미 등에 관하여 양이나 범위 등의 제한을 정하여 놓은 것이다. 제정은 출장 관련 제도나 법을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개정은 만들어진 규정을 수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2) 출장비의 비교·분석
출장비란 출장에 소요되는 비용으로서 일비, 숙박비, 교통비, 제 경비 등을 의미한다. 조직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야 하므로 합리적인 여비 지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할 필요가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