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4-5세 적응일지 14명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사의 도움으로 자기소개를 하며 활동을 하였고 많이 낯설어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손씻기 ,양치하기등 스스로 할수 있으며 차분하게 지내다 엄마가 오자 품에 안겨 하원한다
친구들이랑 손을 잡고 놀이활동에 참여하며 이야기 할때는 웃으며 장난치기도 한다. 스스로 놀잇감과 주변을 깨끗이 정리를 하며 규칙을 잘 지키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관심에 즐거워하며 안정적인 모습보이며 헤어질 때 눈인사를 한다.
친구들의 이름을 잘 몰라 교사를 바라보며 교사와 친구들이 알려주고 도움을 받으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미술활동을 꼼꼼히하며 목소리도 밝아져 보였고 점심도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으며 친구들의 행동을 보며 따라 하기도 하였다.
친구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입가의 미소를 짓고 조금씩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체육활동도 따라하며 친구들과 웃으며 생활하며 교사에게 질문도 하고 조끔씩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가방을 챙기며 하원시 웃으며 하원한다.
차량으로 등 하원을 하지만 큰 어려움없이 등하원을 하고 교사와도 친밀감을 가지며 많은 말을 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수 있다.

<중 략>

교사를 보고 바르게 인사를 하고 친구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며 금방 친해지는 모습을 보임 점심 식사 후 더 먹기를 원해 추가 배식하였는데 음식을 가리지 않고 잘 먹는다.
점심식사 시간 카레라이스를 먹으면서“ 선생님 먹고 더 먹어도 되요?” 하고 묻는다. 교사가 많이 먹으라고 하자 먹고 난 후 다시 한번 더 배식을 받아먹는다.
수조작놀이에서 놀이활동 후 자신이 놀던 교구를 정리한 후 이름표를 들고 교사에게“선생님 제가 가지고 놀던 장난감 정리했으니까 다른 놀이가도 되지요?” 한다. 교사가 대답해주자 웃으며 미술놀이영역으로 이동하여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수 조작교구를 가지고 놀다가 옆 친구의 작품의 일부를 빼서 놀이를 진행하여 친구가 속상해하자 미안하다는 사과와 함께 다시 돌려주고 활동을 진행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