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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중학교 사회 책 중 한 종에는 ’다른 문화의 이해‘라는 소제목 아래 자연환경에 따라 문화가 달라진다는 내용이 들어있다. 이 집필자가 전하고자 하는 것은 역사적 사실은 하나의 고정된 잣대가 아니라 그 사회의 환경에 비추어 이해해야 한다는 점이다. 즉, 다문화적 관점에서 역사적 사실을 바라보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하지만 이 교과서 내용은 다문화적 관점이 아니라 특정 관점에 토대를 두고 서술되어 있다는 비판도 존재한다. 교과서의 세계사 서술이 이처럼 편향된 것은 세계 각국의 역사와 문화를 그 사회의 관점에서 다양하게 보지 못하고, 미국, 유럽 중심, 서구의 시각과 자료, 해석에 따라 보고 있기 때문이다. 세계사 교과서는 학생들이 다문화적 관점을 가질 수 없도록 서술되어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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