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실무론_e비즈니스 혁신사례 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결론에는 시사점과 향후 응용방안 제시) 기업은 넷플릭스, 아마존 중 작성하시기 편한 기업으로 부탁드립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마존의 성공사례
(2) 알리바바의 성공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e-비즈니스에서 ‘e’는 ‘인터넷’을 의미한다. 인터넷은 전 세계의 컴퓨터가 연결되어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 통신망이다. 인터넷의 발달은 산업혁명 이후 다시 한번 우리 사회의 혁명을 일으켰다. 이메일, 온라인 게임, 화상회의, 인터넷 구매 등 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들이 일상화된 것이다. 그중에서도 ‘e-비즈니스’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형태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래를 통해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 활동으로써, 현대사회에서 e-비즈니스는 없어서는 안 될 시스템으로 손꼽힌다.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검색과 결제를 할 수 있고 집 앞까지 필요한 제품을 배달해 주는 편리함에 현대인은 너무나 익숙해져있기 때문이다. e-비즈니스의 중심에는 이커머스(eCommerce)가 있다. 우리말로는 전자상거래를 의미하는데, 실제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사이버 보안, 서비스 예약 등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를 뜻한다. 이러한 이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이나 이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이커머스는 낮은 진입 장벽과 초기 투자 비용의 절감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e-비즈니스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커머스이 유형에는 기업과 기업(B2B), 기업과 개인(B2C), 기업과 정부(B2G), 개인과 정부(C2G), 개인과 개인(C2C)이 있으며, 주로 기업과 개인(B2C)가 대표적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