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개론_기업문화란 무엇이며 경영자는 조직문화에 대해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문화
2) 경영자의 영향
가. 추진력
나. 리더십 동기
다. 정직과 성실
라. 높은 자신감
마. 지적능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 사회에서 가장 필요한 리더십은 영향력이다. 사회적인 관계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며 이는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일어난다. 그리고 개인과 공동체가 바람직한 방향으로 성장하고, 발전을 하는 데에 필요한 자질과 역할 수행의 태도에서 행동한다. 리더십은 적극적인 개발활동을 통해서 성장이 되기도 한다. 리더십이란, 리더가 어떠한 상황에서 조직 내의 다른 구성원들로 하여 집단 또는 조직의 공통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있어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모든 과정을 말하는 것이다. 바람직한 리더를 형성하는 것에 있어 중요한 것은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리더들의 행동에 대해서 이론적으로 표현을 하고, 비교를 하는 것이다.
리더란. 지도력, 영도자 혹은 지도자라는 뜻으로 말한다. 리더십이란, 조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구성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과정이라고 말한다. 지도자들은 자신이 이끄는 조직, 집단이 추구하는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노력한다. 활동과정에서 구성원들로 하여 조직목적달성에 이바지를 할 수 있는 노력을 할 수 있도록 영향력을 행사한다. 이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을 리더십이라고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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