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광고 성공사례 : 파타고니아
2. 광고 실패사례 : 삼성 갤럭시 워치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광고에 관한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에 대해 고민하다가 단순히 인터넷에서 찾기보다는 내 기억 속에 떠오르는 것을 먼저 몇 가지 정리해 보고 그중에서 선정하는 방식으로 접근했다. 그러다 보니 가장 최근 광고는 아니지만 내 기억 속에 가장 강렬했던 광고문구였던 이 재킷을 사지 마세요 라는 카피라이터가 인상적이었던 파타고니아를 성공사례로 선정했고, 삼성 제품이지만 국내 광고가 아닌 해외 광고로 현지에서 뭇매를 맞아 언론에서 화제가 되었던 삼성 갤럭시 광고를 선택했다. 각각에 대한 구체적인 선정이유, 광고 이미지, 그리고 성공 및 실패 요인에 대해 살펴봤다.
Ⅱ. 본론
1. 광고 성공사례 : 파타고니아
1) 선정이유
파타고니아는 의류를 만드는 회사로 처음 시도했던 광고 메시지인 이 옷을 사지 마세요(Don’t Buy This Jacket) 카피 문구가 너무 기억에 남아서이다. 물론 최근 광고는 아니고 2011년 광고이다 보니 오래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 아직도 처음 봤을 때 신선했던 기억이 나서 이 광고를 선정했다. 보통 직관적인 광고, 이미지를 통한 광고는 보면 바로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는데 이 광고문구를 봤을 때 처음에 잘못 봤나 싶기도 했고, 이건 뭐지? 라는 생각도 들면서 왜? 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면서 파타고니아가 어떤 브랜드이고 왜 저런 광고를 하게 되었는지를 직접 찾아본 기억 때문에 이 광고로 선정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