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계층별 교육훈련 – 일반 근로자
(2) 계층별 교육훈련 – 관리자
(3) 계층별 교육훈련 – 경영자
(4) 비계층별 훈련
(5) 교육훈련의 종류와 방법 – 강의식
(6) 교육훈련의 종류와 방법 – 실습식
(7) 교육훈련의 종류와 방법 – 참여식
(8) 본인의 훈련 경험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산업심리학에서 말하는 교육 훈련이란 직무분석을 통해 나온 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신입사원 및 근로자의 자질과 능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키는 교육과정을 일컫는다. 특히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훈련을 통해 얻은 지식으로 근로자는 자아실현 및 회사의 성장을 촉진시키고 나아가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다. 회사는 장단기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회사의 핵심 역량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발전시킨다. 본 리포트는 훈련과 교육의 여러 방법 중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 이유와 사례를 기술한다. 특히 본인이 실제로 받아본 교육이나 훈련을 기술하고 해당 교육이나 훈련이 본인에게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살펴본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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