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2.본론
(1) 현대사회와 상담
(2) 상담자의 자질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생활지도는 학교생활에서 개인의 발달과 사회적응을 도와주기 위한 것으로써, 학생의 학업과 진로문제, 문제행동에 전문적인 도움을 주고 예절교육, 청결 위생, 생활 습관 등 비전문적인 활동을 포함한다. 즉, 생활지도는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자기실현을 궁극적인 목적으로 하며, 문제가 발생하기 전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생활지도에서 상담은 학생의 고민이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과정으로써 중요성을 가진다. 상담하는 상담자는 내담자의 고민과 심리적 어려움에 도움을 주는 사람으로서 기본적으로 인간성이나 신념, 태도, 그리고 상담자와 내담자 간의 관계를 가장 중요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한, 상담자의 내담자에게 대한 태도는 조건 없이 긍정적인 존중과 수용, 공감적인 이해를 보여야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