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_서비스경영 사례를 조사하여 보고서의 형태로 작성하여 제출_서비스경영 사례 오픈AI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Open AI 기업개요
2. 비즈니스 모델
3. 업그레이드와 비즈니스 모델 확장
4. 수익모델 및 성과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서비스 경영 사례로 오픈AI를 대상으로 선정했으며, 오픈AI는 2022년 챗GPT로 널리 알려진 기업이다. 챗GPT를 검색 시장에서는 생성형 답변이 크게 주목받고 있으며, 대화형 AI도 확산하고 있는 분위기이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픈AI의 기업 개요, 비즈니스모델 등에 관한 사례를 분석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Open AI 기업개요

1) 기업로고

2) 기업의 미션
오픈AI는 알파벳 산하 딥마인드 AI 분야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연구를 진행하면서 유해졌는데 오픈AI가 특히 눈에 띄게 인정받는 이유 중 하나가 이들의 미션 때문이다. 오픈AI의 목표는 인간과 비슷한 추론 능력 및 학습 능력을 갖춘 AGI 기계를 최초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픈AI가 AGI를 개발하려는 목적은 세계를 지배하겠다는 것이 아니라 해당 기술을 안전하게 개발해 상업적 압박에서 벗어나 그로 인한 이점이 전 세계에 고르게 분배되도록 보장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기업개요
2022년 11월에 공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통해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는 기업니다. 챗GPT는 출시한 지 5일 만에 100만 유저를 확보하는 신기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인스타그맬 2.5개월, 유튜브 8개월, 페이스북 10개월의 기록을 아득히 뛰어넘어 버렸다. 이후 40일 만에 유저 1,000만 명을 달성했고 23년 상반기 기준 월간 활성사용자(MAU)는 1억 명을 웃도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