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마케팅_7P 마케팅 믹스 사례 분석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7P 전략 이론적 배경
2.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믹스 전략 분석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의 묶음을 마케팅 믹스라고 하는 것처럼 서비스 마케팅 목표(매출액 증대, 이윤 증대, 고객만족도 제고 등)를 달성하기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들의 묶음을 서비스 마케팅 믹스라고 하는데 마케팅 믹스는 통산 4P(PRODUCT, PRICE, PLACE, PROMOTION)라고 칭하지만 서비스 마케팅 믹스는 서비스 재화의 특성상 여기에 3P(PROCESS, PHYSICAL EVIDENCE, PEOPLE)를 더해 확장된 서비스 마케팅 믹스(7P)로 구분하고 있다(이정학, 2019) 이러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본론에서는 확장된 마케팅 믹스 사례에 대해 고찰해보고자 하겠다. 본론에서는 사례로 중국인을 겨냥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을 꼽았다. 꾸준한 유통 채널 강화, 글로벌 시장 확대 등 국내외 판매 호조가 지속돼서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은 승승가도를 달리고 있을 뿐 아니라 전망도 밝기 때문이다. 이에 중국인을 겨냥한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II. 본론

1. 7P 전략 이론적 배경

(1) 상품전략(product)
상품은 마케팅 믹스(4P’s)의 첫 번째 요소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시장에 제공되는 것을 말한다. 상품전략은 마케팅 활동의 근거이다. “인간은 욕구, 욕망, 수요 등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은 상품이다”라고 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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