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보육프로그램개발과평가_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이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닙니다. 어떤 주제를 선정하느냐에 따라 활동기간 동안의 보육목표, 내용, 영유아들의 흥미 지속 정도와 성향까지도 변하기 때문입니다. 영유아들에게 친숙하고도 흥미 있으며 의미를 이해할 수 있는 주제 선정 기준과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1.서론

2.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의 중요성
2) 영유아에게 알맞은 주제선정 기준 및 내용
3) 주제선정에 대한 구체적 사례 및 의견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세 살 버릇이 여든의 노인까지 지속된다는 속담이 있다. 그만큼 영유아시기에 어떤 경험을 하느냐가 인간의 인생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교육은 예로부터 변하지 않는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였다. 그리하여 최근에 영유아 교육계에서는 중요한 영유아 시기에 어떤 교육법을 통해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지 여러 논의가 이어지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프로젝트 접근법이다. 실제 프로젝트 접근법은 영유아 교육에서 사용되면서 긍정적인 효과를 증명하고 있다. 필자는 그렇기 때문에 이에 초점을 맞춰서 주된 탐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특히 프로젝트 접근법의 경우에는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해당 교육법의 중요도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중요한데, 이에 특히 초점을 맞춰서 탐구하고자 한다. 왜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지 살펴보고자 한다. 이어서 그렇다면 영유아에게 해당 교육법을 시행할 때 어떠한 주제를 선정할지 기준 및 내용에 대해서 정리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고 이에 대한 필자의 의견을 정리하고자 한다.

2. 본론

1)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주제선정의 중요성

프로젝트 접근법은 1990년도 이후에 본격 시작되어 현재에 이르기까지 활발하게 영유아 교육현장에서 실행되고 있는 교육법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본격적으로 자리 잡고 현장에 맞게 수정되고 있는 추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