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_한국어 교재에서 발음 부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비교하여 기술하고, 교재가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하시오. 그리고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근거를 들 기술하시오.(교재는 본인이 구할 수 있는 종류가 다른 교재 2가지를 선

목차

1. 한국어 교재에서 발음 부분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비교하여 기술
2, 교재가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
3, 개선방안

본문내용

한국어 교재의 발음 부분은 다양한 형태와 구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일반적인 비교를 통해서 어떠한 교재에서 어떤 구성이 일반적으로 나타나는지 살펴볼 수 있다.

교재(이화여대, 2010, 이화 한국어)
이화여대에서 발간한 “이화 한국어” 시리즈는 한국어를 외국어로 가르치기 위한 교재이다.
발음 학습 단계 :
초급, 중급, 고급 등의 발음 학습 단계로 나뉘어져 있다.
발음 규칙 설명 :
자음, 모음의 발음 규칙에 대한 설명이 상세히 포함되어 있다. 규칙을 이해하기 쉽게 예시와 함께 설명이 되어있다.
음성 녹음 및 듣기 활동:
발음 규칙을 설명한 후 실제 발음을 들려주는 음성 녹음이 포함되어 있다.
대화 및 문장 연습 :
발음 연습은 일상 대화 또는 문장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학습자들은 발음 규칙을 활용하여서 다양한 문장을 발음할 수 있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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