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학_장애위험 아동은 일반적으로 환경적 위험, 생물학적 위험, 이미 형성된 위험의 세 가지 위험 상태에 놓인 아동들로 분류된다. 각각의 정의와 특성을 비교 설명하시오.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장애위험아동(children at risk for disabilities)이란 장애로 진단되지는 않았지만 향후 장애를 가질 가능성이 높은, 장애 위험이 있어 보이는 아동들을 말한다. 장애위험아동의 유형으로는 학습장애위험아동, 다문화가정 아동, 자폐범주성장애 아동 등이 있다. 이들은 주로 학업 및 학교생활 전반에 어려움을 보이고 있고 많은 수가 일반학급 수업 기준에 미치지 못하여 수업 참여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장애위험아동은 주로 학습, 행동, 정서적인 문제로 인해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으며, 대부분이 일반학급의 수업에 참여하지 못한다. 김우리(Woori Kim),and 김지연(Jiyeon Kim). “장애위험아동, 누구인가?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 특수교육학연구 51.3 (2016): 1-32.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