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장애교육_DSM-5의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 기준(APA, 2013, pp. 50-51)을 참고하여 가상의 사례를 만들어 기술하고(생활연령, 발달연령, 발달수준 등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교사가 일과에서 관찰한 내용), 해당 유아에게 담임교사로서 가르치고 지원해야 할 목표, 교수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세요.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에 충족될만한 아동의 일화 기록 또는 행동 특성
(2) 현행수준
(3) 가르쳐야 할 목표를 비롯한 교수 방법 또는 지원방법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폐스펙트럼장애란? 초기 아동기부터 상호 교환적인 사회적 의사소통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지속적인 손상을 보이는 한편 행동 패턴, 관심사 및 활동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반복적인 것이 특징인 신경 발달 장애의 한 범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자폐 스펙트럼 장애 [autism spectrum disorder] (심리학용어사전, 2014. 4.)
이러한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가상의 사례를 만들어 생활연령, 발달연령, 발달 수준들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교사가 일과에서 관찰한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 유아에게 담임교사로서 가르치고 지원해야 할 목표와 교수 방법에 대하여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에 충족될만한 아동의 일화 기록 또는 행동 특성

아동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다. 아동의 이름은 지민이고 생년월일은 2018년 3월 12일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