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Ⅱ.본론
(1)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에 충족될만한 아동의 일화 기록 또는 행동 특성
(2) 현행수준
(3) 가르쳐야 할 목표를 비롯한 교수 방법 또는 지원방법
Ⅲ.결론
Ⅳ.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폐스펙트럼장애란? 초기 아동기부터 상호 교환적인 사회적 의사소통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지속적인 손상을 보이는 한편 행동 패턴, 관심사 및 활동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반복적인 것이 특징인 신경 발달 장애의 한 범주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자폐 스펙트럼 장애 [autism spectrum disorder] (심리학용어사전, 2014. 4.)
이러한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가상의 사례를 만들어 생활연령, 발달연령, 발달 수준들의 기본정보와 더불어 교사가 일과에서 관찰한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 유아에게 담임교사로서 가르치고 지원해야 할 목표와 교수 방법에 대하여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자폐스펙트럼장애 진단기준에 충족될만한 아동의 일화 기록 또는 행동 특성
아동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다. 아동의 이름은 지민이고 생년월일은 2018년 3월 12일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