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본문내용
인생을 바꾸는 것은 의외로 쉽다. 보편적으로 건강한 습관이라고 여겨지는 것들을 오늘 당장 해내면 된다. 하루 5km 달리기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쉽게 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오늘 하루를 끝이 없는 것처럼 살지만 사실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오늘이 끝이라고 생각하면서 살아야 한다. 운명을 바꾸기 위해서 생각에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지금 당장 운동화 끈을 메야 한다.
‘운명을 바꾸는 마음공부’의 목차를 살펴보면, 가장 중요한 것을 우선순위에 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첫 주제를 ‘건강은 인생의 가장 큰 자본이다’로 시작한다. 소주제도 평소에 내가 관심 있어 하는 것과 맥락이 닿아서 흥미를 가지고 읽었다…
<중 략>
나는 지나간 과거의 나도 나라고 생각해서 오히려 생각을 자주 하는 것이 나를 기억하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보니 오히려 내가 나를 계속해서 억압해가는 과정이었을 뿐이었다. 책에서는 마음공부를 하면 죄업에 구애되지 않고 고락을 능히 초월할 수 있어 실질적으로 정업을 돌파한다고 말했다. 마음의 자유를 위해서라도 내가 기억해야 하는 것과 망각해도 되는 것을 구분해야 하는 노력을 끊임없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