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 학교폭력 원인
2. 청소년 학교폭력 문제점
3. 청소년 학교폭력 현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을 정의하는 것은 학자별, 시대별, 사회별 차이가 있긴 하지만 통념적으로 합의된 정의와 청소년들이 보이는 발달적 특성에 따른 일반화된 정의로 문화적 보편성을 발견할 수 있다. 서구사회에서 처음으로 청소년에 대한 개념이 등장하였다. 전근대사회에서 아동은 어린 나이에 노동과 가사 일에 참여하였으며, 산업혁명 후 현대에 이르기까지 어린 나이부터 아동들이 노동에 종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이는 그 당시의 아동들이 오늘날과 달리 노동을 위한 예비 노동자의 개념으로 여겨졌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으로 인해 아이들이 사회생활에 보다 빨리 직접적으로 적응하면서, 오늘날 사춘기라고 불리는 각종 심리적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지 않았다. 서구사회 외에도 아동들은 10대 중후반 어린 나이에 관례를 치르거나 노동자로서 역할을 시작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