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마케팅의 환경변화
2. 내가 선택한 전략
1) 감성 마케팅
2) 감성 마케팅 사례
3) 감성 마케팅의 문제점
4) 감성 마케팅 향후 방향성
III. 결론
IV. 출처
본문내용
I. 서론
마케팅은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매우 중시하고 있는 요소이다. 과거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에서 많은 기업들에게 마케팅은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니라 경쟁을 이기기 위해서 필수 사항이 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환경은 지속적으로 변화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들은 환경변화를 잘 파악하고, 이러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오늘날
II. 본론
1. 마케팅의 환경변화
오늘날 마케팅상에는 다양한 환경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이는 시장의 변화에 기인하는 것이기도 하다. 전통적인 유통업태의 성장이 정체되거나 쇠퇴하고 있으며, 복합 쇼핑몰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유통 채널이나 업태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 쇼핑 채널의 비중이 점차 더 높아지고 있다. 지속가능성의 테마가 확산됨에 따라서 고객들은 기업의 환경친화적인 활동에 더 큰 목소리를 내고 있으며 친환경 이슈에 더 큰 관심을 가지기도 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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