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공적인 광고물
2. 실패한 광고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설득이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상대방으로부터 얻게 만드는 원동력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바라보면 정치는 대중을 설득하여 지지를 얻는 행위이고 광고는 소비자를 설득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행위이다. 비즈니스를 판가름하는 영업활동도 마찬가지이다. 사회가 복잡해지고 대인 관계의 중요성이 커지며 설득을 목적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유형인 광고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판매 및 이용을 목표로 미디어를 통하여 필요한 정보를 유료로 전달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광고는 광고주, 광고 전문가들에 의하여 계획적으로 통제된 메시지가 대중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것이다. PR는 조직이 사회적 환경이 되는 공중과의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고자 하는 제반 노력을 의미한다. 공사 기업체, 정부, 기관, 개인이 일반 공중으로 하여금 긍정적이고 호의적인 태도를 형성하도록 도모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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