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교육심리학
1) 교육심리학이란 무엇인가
2) 교육심리학의 응용방안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류는 교육을 통해 현재의 발전을 이룩해왔다. 교육이라는 것은 단순한 가르침의 행위를 넘어 인류의 역사를 증명하고 나타내는 기재로 활용 된 것이다. 그에 따라 교육의 형태와 구조 등은 시대를 거듭함에 따라 발전을 이룩해왔다. 초기 교육의 형태는 단순한 생존의 방법에 치우쳐 있었다. 물론 그 생존의 방법이라는 것 역시 물리적인 힘이 더 강력하거나 혹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에 의해 자연을 극복했다는 역사가 존재했다. 그리고 인류는 그것을 말미암아 누가 더 자연을 잘 극복하는 가에 따른 수준 차이로 계급을 자연스레 만들어냈다. 지식은 권력이 된 것이다. 그러므로 초기의 교육 모델은 왕족 혹은 귀족의 자녀들이나 그 지식을 배워서 써먹을 수 있는 권력자들에게 국한되어 있었다. 때문에 교육의 방법은 갈수록 평민이나 노예들이 접근하기 어려워졌으며, 이는 봉건사회 신분제의 지속화로 나타났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