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을 정의하고, 교육심리학의 역할을 정리하고 ‘어디에 응용하고 적용할 것인가’에

목차

1. 서론

2. 교육심리학
1) 교육심리학이란 무엇인가
2) 교육심리학의 응용방안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인류는 교육을 통해 현재의 발전을 이룩해왔다. 교육이라는 것은 단순한 가르침의 행위를 넘어 인류의 역사를 증명하고 나타내는 기재로 활용 된 것이다. 그에 따라 교육의 형태와 구조 등은 시대를 거듭함에 따라 발전을 이룩해왔다. 초기 교육의 형태는 단순한 생존의 방법에 치우쳐 있었다. 물론 그 생존의 방법이라는 것 역시 물리적인 힘이 더 강력하거나 혹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에 의해 자연을 극복했다는 역사가 존재했다. 그리고 인류는 그것을 말미암아 누가 더 자연을 잘 극복하는 가에 따른 수준 차이로 계급을 자연스레 만들어냈다. 지식은 권력이 된 것이다. 그러므로 초기의 교육 모델은 왕족 혹은 귀족의 자녀들이나 그 지식을 배워서 써먹을 수 있는 권력자들에게 국한되어 있었다. 때문에 교육의 방법은 갈수록 평민이나 노예들이 접근하기 어려워졌으며, 이는 봉건사회 신분제의 지속화로 나타났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