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줄거리
2. 감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청소년은 추상적, 가설적 사고가 발달하면서 이상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동경을 가지게 되지만 아직 체계적인 경험과 현실감각이 부족해 논리적이고 현실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것보다 오히려 기존질서에 반항하며 갈등하는 대립양상을 보일 수 있다. 이에 따라 인지개발이 최고 수준인 이 시기에 이상과 현실의 양면적 수요가 필요한 가치체계를 개발하며 경험의 폭을 넓히는 과업을 잘 수행할 필요가 있다. 청소년기는 자아 정체감의 확립이 중요한 과업 중 하나로 청소년은 여러 역할과 양자택일 과정을 경험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자아 정체감이라는 발달과업을 성취하게 된다. 이 시기 역할혼돈으로부터 나타나는 갈등을 해소하기 위하여 자기의 존재에 대한 상대적 가치를 실제로 경험할 필요가 있다. 청소년기에 발달단계에 따른 특징적 욕구를 가지게 되고 여기에 부응하는 특징적 과업을 수행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