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의 발달단계 이론
1) 헤비거스트의 발달과업
2) 레빈슨의 인생사계절 이론
2. 욕구 및 동기 이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은 다양한 사회·문화적 맥락 속에서 다양한 학습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이 때문에 각 맥락 속에서 요구하고 있는 학습자의 특성, 교육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이로 인해 평생교육 내용은 달라지게 된다. 같은 주제를 교육 내용으로 다루더라도 학습자의 특성과 그들이 가진 특수한 욕구에 대해 인정해야 하기 때문에 그 구성이 차별될 수 있어야 한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평생교육은 주로 성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성인에 대한 이해를 통해 평생교육이 이루어져야 효과적인 평생교육 학습이 진행될 수 있을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인간의 발달단계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간의 발달 단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단계별로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 또는 교육 방법 등을 구현해야 하기 때문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