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론
II. 본론
1. 관리도와 샘플링 기법의 의미
2. 서비스 조직의 사례
III. 결론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오늘날의 경제는 과거의 2차/제조업 중심 산업 구조에서 3차/서비스 중심 산업 구조로 재편되고 있으며,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 기업에서의 생산 관리에 대한 관심 역시 커지고 있는 추세로서, 서비스 생산 품질 관리를 실시하기 위해 관리도와 샘플링 기법을 적용하는 기업들도 증가하고 있다.
아래 본론에서는 관리도와 샘플링 기법의 의미를 먼저 살펴본 후, 서비스 조직에서 이를 적용한 사례 역시 더불어 살펴봄으로써 서비스 기업의 생산 및 품질 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
II. 본론
1. 관리도와 샘플링 기법의 의미
통계적 품질 관리(SPC, statistical process control)란 그 단어 그대로 통계적 기법에 입각하여 제품의 품질 관리를 실시하는 것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