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쿠팡 선정 이유
(2) 조사 내용
(3) 조사 결과 및 활용
(4) 마케팅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기업은 자신들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상의 욕구 및 정보를 분석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확보하여 보다 더 짜임새 있는 전략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다시 정리하면 시장조사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한 학기 동안 배운 시장조사론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키고자 실제 국내 기업인 쿠팡이 마케팅 조사를 실시한 사례에 대해서 탐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해당 기업을 선정한 이유와 조사 내용에 대해서 서술하고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곳과 마케팅 시사점에 대해서 고찰하고자 한다.
2. 본론
(1) 쿠팡 선정 이유
본고에서는 쿠팡이 마케팅 조사를 진행한 사례를 조사 사례로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쿠팡은 한국에서 업무를 실시할 때 미국의 아마존 기업이 실행한 전략에 대해서 탐색 조사를 진행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