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쿠팡 선정 이유
(2) 조사 내용
(3) 조사 결과 및 활용
(4) 마케팅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기업은 자신들의 상품 및 서비스를 판매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상의 욕구 및 정보를 분석하고 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확보하여 보다 더 짜임새 있는 전략을 설정할 필요가 있다. 다시 정리하면 시장조사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본고에서는 한 학기 동안 배운 시장조사론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키고자 실제 국내 기업인 쿠팡이 마케팅 조사를 실시한 사례에 대해서 탐구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해당 기업을 선정한 이유와 조사 내용에 대해서 서술하고 조사한 내용을 바탕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곳과 마케팅 시사점에 대해서 고찰하고자 한다.

2. 본론

(1) 쿠팡 선정 이유

본고에서는 쿠팡이 마케팅 조사를 진행한 사례를 조사 사례로 선정하였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쿠팡은 한국에서 업무를 실시할 때 미국의 아마존 기업이 실행한 전략에 대해서 탐색 조사를 진행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