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사회복지 실천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학생의 낙인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고 그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 사회복지 실천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학생의 낙인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 해결책을 제시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사회복지실천에 임하는 학교사회복지사는 학교생활 부적응 문제를 가진 학생,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 등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그러나 상담서비스에 참여하는 학생은 일종의 낙인효과로 정상화되지 못하고 오히려 부적응적 문제와 심리·정서적 문제가 강화될 수도 있는데, 이를 참고로 본 과제에서는 학교 사회복지 실천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학생의 낙인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찾고 그 해결책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학교 사회복지 실천에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학생의 낙인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가. 소리소문
학교사회복지실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학생은 자신이 가진 문제를 자력으로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학교사회복지실천 서비스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