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놀이 흐름에 따른 활동지원 계획
유아의 놀이경험
교사의 놀이이해 및 지원
민수가 쌓기 영역에서 벽돌로 이어 길을 만들고 그 위에 교통 표지판과 자동차를 일렬로 놓는다. 만들어진 길을 바라보다가 횡단보도를 만들어 주고 사람 모형 2개를 가져와 팔 한쪽을 반복적으로 들어 올리고 내리며 “조심 조심 지나가요. 자동차들은 우리가 건너면 지나가세요.”라고 중얼거린다. 그걸 지켜 본 아린이도 벽돌길을 위로 연결하여 육교를 만들고 사람모형을 지나가게 하며 놀이에 참여한다.
교사는 유아의 놀이를 통해 유아 개인이 교통안전 중요성을 인지하고 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교사는 안전한 보행의 중요성과 교통안전 규칙을 정확히 알려주고자 수업을 준비하고 제시하였다.
출처 : 해피캠퍼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