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적 리해비리테이션 통합교육의 개념 및 교육 내용에 대해 알아보고 이 통합교육을 통해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리해비리테이션 개념
2. 리해비리테이션 교육내용
3. 선입견 제거 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많은 사람들은 장애를 신체적이며 정신적인 측면만을 보기 때문에 장애는 즉 무능이라고 보는 관점이 강하게 존재하고 있다. 이는 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해 전체성의 시각으로 조명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장애를 가진 신체의 일부분에만 초점을 두기 때문에 사람의 본질 자체를 보지 못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존중 이념은 장애인 한 사람이 인간으로 존엄과 당연한 권리 및 의무를 가지는 존재로 인정받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므로 장애인은 이에 상응하는 처우를 보장받아야 하며 인간다운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제도적이며 정책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인권존중은 결국 인간의 생존 및 생명권 보장을 의미하며 장애인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고 장애인에게 차별적으로 시행된 생존의 위협(아동권의 제한과 고용 차별 등)과 생명의 위협(장애아동의 유기와 방치 등)을 거부하고 인간답게 살 권리를 보장하는 것을 뜻한다.

출처 : 해피캠퍼스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